아우라100

고흥군, '고흥형' 고향사랑 기부제 출발 선언

향사랑 NEWS | 기사입력 2024/01/26 [17:49]

고흥군, '고흥형' 고향사랑 기부제 출발 선언

향사랑 NEWS | 입력 : 2024/01/26 [17:49]

[AURA100=고향사랑 NEWS]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지난 25일 서울시 중구에서 열린 재경고흥군향우회 어르신회(회장 송재만) 신년교례회에서 2024년 '고흥형 고향사랑기부제'가 출발을 선언했다. 

 

▲ 재경고흥군향우회 어르신회 신년교례회 (사진=고흥군) 


이날 행사는 어르신회 요청으로 고흥군의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성과와 과제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고 올해는 향우들과 가족까지 십시일반 힘을 모으기로 결의했다.
지난해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금 12억 3천을 모아, 전국 기초단체 전국 2위를 차지했다. 

송재만 어르신회 회장은 “지난해 고향 발전을 위해 아낌없이 협조해주신 회원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올해도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과 연계해 고흥의 희망찬 앞날을 위해 우리 모두 더욱더 힘을 모아 가자”고 밝혔다.

고흥군 관계자는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고향사랑기부제 추진 성과와 과제를 면밀히 분석해 업무매뉴얼을 제작하고 홍보, 답례품, 기금사업, 기부자 예우시책 등에 지역 특색과 다양성을 더해 촘촘하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증진 사업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로 고향사랑e음 사이트 또는 가까운 농협 지점을 통해 기부금을 기탁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메인사진
설맞이 고향사랑기부제 1+1+1 이벤트 실시!
1/3
내고향 NEWS 많이 본 기사